합천 황매산 철쭉제 다녀왔어요
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합천 황매산 철쭉제 다녀왔어요

728x90
반응형

황매산 철쭉제 개화시기

오늘은 우리 부부가 코로나 발생 직전에 다녀온 황매산 철쭉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저와 함께 황매산 철쭉제구경 go~go~

2019년 황매산 철쭉제는 4월 27일 토요일부터 5월 12일 일요일까지 개최되었다
2020년엔 취소됐으며 올해도 작년에 이어 취소 되었다


황매산(1,113m)은 소백산과 바래봉과 함께 철쭉 3대 명산이다
전국 최대 규모의 철쭉 군락지로 유명하다

 

 

 

 겨울을 이겨낸 초목과 붉은 꽃의 조화가 끝없이 펼쳐진 산상 화원의 모습이야말로 황매산 철쭉 산행의 백미이다

 

또한 철쭉 군락지까지 찻길이 나 있어 자동차로 편하게 접근할 수 있고, 철쭉 군락지로 향하는 길도 목재데크 등으로 넓고 편하게 조성돼있어 아이들 또는 노부모를 동반한 가족 산행 코스로 좋다

 

출처 합천군 홈페이지

 제주에서 올해 첫 벚꽃이 개화하면서 본격적인 봄소식을 알려왔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벚꽃축제 등이 지역 대표 봄축제가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다

웨더아이에 의하면 올해는 다른 봄꽃들과 마찬가지로 철쭉도 예년보다 3~4일 정도 빠르게 개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황매산 철쭉은 4월 23일~5월10정도가 만개할듯 하다

 

 

 경상남도는 올해 3~4월 열릴 예정이던 축제 22개 중 15개를 취소했다
경남 창원시는 국내 최대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를 개최하지 않기로 했으며, 경남 양산시와 함안군 역시 원동 매화축제와 아라가야제를 각각 취소했다

합천군은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을 차단하고 군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5월1∼16일 개최할 예정이던 제25회 합천 황매산철쭉제는 전면 취소키로 했다고 밝혔다.
참고하세요 ~

매년 5월 철쭉이 절정일 때 황매산 철쭉제를 개최한다
CNN이 발표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 50선'에 선정될 정도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이다

 

 

출처 합천군 홈페이지

 우리는 철쭉이 절정이라 가장 혼잡한 2019년 5월 11일 토요일에 갔다
황매산의 최대 장점이 정상에 주차장이 있는 것이다
누구나 쉽게 철쭉제를 즐길 수 있어 매년 축제기간에만 50만이 넘게 찾고 있다
그러니 혼잡하기가 오죽했으랴? ㅠㅠ

부산에서 서둘러갔지만 도착하기도 전에 황매산 주차장 진입로부터 도로는 이미 주차장으로 변해 한 발자국도 움직이질 않았다
남편은 도저히 이대로는 안되겠다며 근처 논두렁 어디메에 차를 두고 걸어가자고 제의했다

 

 

등산을 즐기는 우리부부는 등산도 하고 철쭉도 보고 일석이조라 생각되어 지름길인 모산재를 넘어가기로했다

그런데 아뿔싸~ 

모산재는 기암괴석 바위산이라 짧고 굵게 힘들었다 ㅠ

깎아지른 절벽에, 밧줄로 유격훈련까지ㅠ

 

 죽을 뻔 ㅠ
빨리 가려다 정말 너무 빨리 갈 뻔 ㅋ

 

모산재 기암절벽에 핀 철쭉

우여곡절 끝에 군락지에 도착했는데 나 태어나 이런 꽃천지는 또 첨이었다

 

 

 진분홍의 거대한 꽃다발들 사이를 거닐다보면 환상적이다 못해 꿈을 꾸는듯한 느낌에 빠진다
넋을 잃고 한동안 꿈결 같은 꽃구름에 파묻혔다가 빠져 나왔다

 

 

 

 

이제 주차해 놓은 곳까지 가는 일이 걱정이었다
30분은 족히 내려가야 하는데 날씨는 또 왜 그리 좋아 5월 땡볕에 걸어가자니 다리는 이미 풀려 힘들었다


그래서 염치 불구 히치하이킹을 하기로 했다

 

구글 이미지

어차피 큰 도로까지는 같은 방향으로 다 내려가는 차들이라서리 (하지만 그건 내생각이고ㅎㅎ)


두 대 정도가 그냥 지나치더니 다행히 세 번째 차가 태워 주셨다
반갑게 얘기를 주고받으니 그 부부의 남편분이 신랑과 같은 고향 출신인 것이다 오호
이런 인연이 다 있더라


고향 얘기로 시간 가는 줄 모르던 차에 주차해 놓은 곳까지 도착하여 감사인사를 하고 헤어졌다
그분들께 다시 감사 인사 드리고 싶다
"그때 감사했습니다~"

여기서 직접 가 본 사람으로서 꿀팁 세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질러간다고 모산재로는 가지마셔요 ㅠ

그리고 축제기간에 가실거면 평일을 이용하세요

마지막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ㅎㅎ

 

우리부부의 봄꽃축제 나들이는 계속됩니다
쭈욱~~

 

 

 철쭉 개화시기 및 합천 황매산, 지리산 바래봉, 소백산 철쭉제

 

철쭉 개화시기 및 합천 황매산, 지리산 바래봉, 소백산 철쭉제

우리나라 3대 철쭉군락지 합천 황매산, 지리산 바래봉, 소백산 철쭉제 비교분석 형형색색 꽃이 피어나는 5월이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일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5월을 계절의 여왕이라고

wwbaik.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