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주부의 유튜브 도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0대 주부의 유튜브 도전기

728x90
반응형

50대 직장여성의 유튜브 도전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블로그 글쓰기가 좀 뜸했어요
왜냐하면 그 사이 유튜브에 도전을 했거든요 ㅎㅎ
그러면 거두절미, 저의 좌충우돌 유튜브 도전기 시작하겠습니다

우리부부가 여행을 좋아해서 거의 매주 여행을 하다보니 사진이며, 경비, 일정 같은것을 기록할게 너무 많았다

그래서 우리가 부딪치며 실수한 부분이나 이런건 알고가면 좋겠다 하는 것들을 블로그에 기록하여 정보가 필요한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거였다


그러던차에 요즘 대세인 유튜브를 해보고 싶었다
남들이 다하는건 꼭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인지라 ㅠ

그런데 그렇게 생각만 하다가 하필이면 왜 이 시점에 시작하게 되었냐하면 코로나 시대에 핵심적인 키워드가 바로 유튜브이기 떄문이다
코로나 이전으로 절대 돌아갈수 없으니 코로나 이후의 삶은 한마디로 [언택트]이다

지금 이시점에서 내가 유튜브에 도전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게 다섯가지 정도로 나눌수 있겠다

첫째 : 수익창출이다

물론 광고를 단 이후가 될테지만 말이다


곧 몇년뒤면 회사를 은퇴하기때문에 그전에 미리 뭐라도 시작하고 싶었다
유튜브라는게 떡상이란게 있기도 하다지만 단기간에 성장이 어려우니 충분히 시간을 갖고 시작하고 싶었다

두번째 : 내 인생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다


자신의 이야기나, 일상, 리뷰, 도전기 등의 체계적인 기록이 개인의 추억이 되기 때문이다

세째 : 자기계발이다

유튜브 소비자에서 생산자가 되면서 한분야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리면 1년뒤 정도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있을수 있어서다
유튜브를 하게되면 자신이 PD면서 아나운서, 배우 등의 작업을 혼자 해야돼서 1인 기획자로 성장해 나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네째 : 진입장벽이 없다

이게 정말로 매력있는 이유이다
자본금, 장소, 나이, 능력, 등의 제약이 없다
모든 경험과 지식, 이야기가 돈이 된다
핸드폰만 있으면 된다


다섯째 : 인생관이 달라진다

이것은 유튜브를 하게되면 다양한 기회가 생기며 영상을 찍고 편집하고 올리다 보면 사회를 보는 눈이 달라지고 새로운 세계에 눈을 뜨게 된다
지금 레드오션인데 너무 늦지않냐고?
그렇지않다 어느분야든 레드오션 아닌건 없다
첫영상이 중요하다며 컨셉만 짜고있을건가?
해보면 감을 잡을수있다
장비? 조명, 마이크 다 필요 없다
처음엔 핸드폰으로 시작하면 충분하다

그래서 그렇게 시작한 저의 초보 유튜브를 소개합니다
놀러오세요~
이렇게 서툰 초보자도 있으니 다들 도전 해보시라는 의미로 올려봅니다~~




728x90
반응형